HOME   CONTACT US   LOGIN   SITEMAP   그룹웨어   B2B   안전코칭
회사소개 한주소금 제품소개 고객서비스 Talk! Talk! 소금
 
HOME > 회사소개 > 식염과 미네랄
 
 
국산 천일염 업계에서는 우리 천일염의 가장 좋은 점은 미네랄을 풍부하게 함유하고 있다는 사실을 강조하고 있다. 그러면 과연 소금속에 들어있는 미네랄이 우리 인체에 어떤 영향을 주며 소금속의 미네랄 함유량이 얼마나 되고 대체수단이 없는지 살펴보자.
소금을 물에 타 보았을때 물색깔이 변하지 않아야 하고 부유물이나 침전물이 없어야 한다. 그렇지 않고 물의 색깔이 변하는 것이나 부유물의 침전은 소금 속에 무기질 미네랄이 많은 것이다. 이 무기질 미네랄은 노화성질환 (관절염, 심장결석, 담석증, 동맥경화, 심장질환, 심장폐기종, 비만증, 변비, 백내장, 녹내장, 당뇨병 등)의 원인이라고 Allen. E. Banik 등 많은 의학자들이 말하고 있다.
즉, 소금은 순수 NaCl 이라야 한다.
사과를 먹다가 땅바닥에 떨어뜨렸는데 이때 사과에 붙어있는 오물을 사과라고 말할 수 없는 경우와 같다.
소금에 함유되어 있는 불순물은 아황산가스, 탄산가스 등의 가스와 무기질 미네랄이 염소, 구리, 나트륨, 아연, 마그네슘, 납, 요황, 셀레늄, 칼슘, 칼륨 ,우라늄, 질소, 몰리부텐, 탄소, 스토론늄, 붕소, 실리콘, 바르늄, 불소, 이트늄, 알미늄, 리켈, 루비늄, 스칼륨, 리튬, 옥소, 카드늄 ,비소, 카바륨, 라늄, 카드륨, 크롬, 철, 코발트, 망각, 주석, 황, 부롬, 염화마그네슘, 황산, 마그네슘, 염화칼륨 등 인체가 소화해 낼 수 없는 80여종이 함유되어 있다.
이런 불순물을 완전히 제거한 소금을 섭취한다면 몸속에 있는 불순물을 끌어당겨 몸 밖으로 배출시키기 때문에 좋다고 말할 수 있으며 이를 확인할 수 있는 방법은 현재 상태에서 소변검사와 소금을 섭취한 후 소변검사를 해보면 알 수 있다.
바닷물을 조금씩 마셔도 인간은 죽게 된다.
인간에게 필요한 미네랄은 유기질 미네랄로 식물이나 동물세포내 함유되어 있어 인간의 몸속에 흡수가 잘되며, 무기질 미네랄은 공기, 흙, 물에 함유되어 있어 인간의 몸 속에 거의 흡수가 안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소금에는 0.5%정도의 마그네슘을 함유하고 있다.
성인 1인이 1일 마그네슘 필요 흡수량이 300mg 인데 1인 1일 소금 섭취량 15g(WHO 권장 1일 1인 10g)으로 계산해도 소금에서 섭취할 수 있는 마그네슘은 7~8mg에 되지 않아 소금에서 미네랄을 섭취한다는 것은 무리한 발상이다. 미네랄은 소금에서 섭취하지 않아도 별표와 같이 식사 중에 충분히 함유하고 있으므로 일상생활 중에서 갖가지 식물을 먹는다는 현실을 감안할 때 균형잡힌 식사를 하면 충분히 섭취할 수 있다
식품명
무기질
비고
칼슘
나트륨
마그네슘
백미
6
2
150
0.4
130.7
고구마
24
15
40
0.7
25.6
버터
10
780
20
0.1
고기
4
90
190
2.4
25.0
달걀
65
90
230
2.6
우유
100
36
90
0.1
11
480
68
1.0
(mg/100g)
소금에서 미네랄이란 나트륨, 마그네슘, 칼슘 등 무기질을 통칭해서 말하는 것으로 소금에서 미네랄을 섭취하려다 인체에 유해한 불순물을 몸속에 축적시키는 결과를 초래하게 된다. 고로 소금에서는 불순물이 완전 정제되고 깨끗한 소금을 먹는 것이 최상의 방법이다.
물과 공기 소금에 대한 의학적 치료 논문은 없다. 왜냐하면 치료제로 인정하기 어렵기 때문이다.
소금은 물과 약품사이에 중간에 속하는 기능성 식품일수 있다.






        
이용약관 개인정보보호정책 이메일수집거부 사이트맵 관리자페이지